중국전문가로 새길찾기!

대만유학 진학, 진로 상담 시작

영어를 잘 한다고 미국 전문가가 되거나, 중국어를 할 줄 안다고 해서 중국 전문가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언어는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소통의 도구이자, 전문가로 나아가기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기에 언어는 우리가 배워 넘어야 할 첫 번째 관문인 것이죠!

중국어!

중국의 14억 인구를 코앞에 둔 지역적 특성상 우리에게 있어 큰 시장이라고 하는 경제적 이익추구를 위해 필요한 언어 일 뿐만 아니라, 남북한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서 평화와 안정을 바탕으로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데 마딱드릴 수 밖에 없는 중국과의 관계 설정을 위한 원할한 소통을 위해서라도 필요한 언어랍니다.
중국을 이해 하지 않으면 개인간 기업간 국가간 관계를 해결해 가는데 여러가지로 불편할 수 밖에 없는 까닭에 더 많은 한국 사람이 배워야 하는 언어가 바로 중국어가 되어 버린 현실!

단순한 여행에서 관광이나 물건구매에서 필요한 기초적인 중국어 구사에서부터 친구를 사귀기 위한 좀 더 진일보한 중국어 활용을 위한 중국어 능력 배양의 중요도는 한 층 더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더더욱 기업과 기업간 이익을 위한 치열한 각축전을 벌여야 하고, 국가와 국가간 이해관계의 복잡 다변화된 국제환경속에서 지혜롭게 협력과 담판을 이뤄내야 하는 우리로서는 중국이라는 이웃을 정확히 이해하지 않으면 안되는 시대가 이미 눈앞에 펼쳐져 있습니다.
그것도 혼자의 힘이 아니라 더 많은 분야의 더 많은 전문가들이 배양되어 중국을 이해할 수 있을 때, 그것이 우리의 힘이 된다는 것을 믿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은 사람의 힘을 믿습니다.

오직 있는 것은 사람 바로 “인재”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전쟁으로 폐허가 된 국토에서도, 석유 한방울 나지 않는 나라에서도, 내다 팔 마땅한 광물자원이 없는 척박한 땅에서도 우리는 세계가 부러워 할 만한 아름다운 강산과 경제적 부와 기술과 삶의 터전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것이 “우리”라고 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모여 이뤄 낸 “기적”이였습니다.

그 기적을 만든 사람들의 일부가 모여 중국전문가가 되어 또 다른 미래의 기적을 만들어 가는데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현재의 어려워진 경제상황이나 마음에 들지않는 정치상황을 바라보며 “헬조선”을 외치거나 비통에 잠겨 있을 시간에 우리 학생들에게 새로운 길을 제시해 우리의 기적을 만들어 갈 준비를 해 보는 것이 그래도 지금 이 순간에 할 수 있는 건설적이고 의미있는 일이라고 확신합니다.
비판보다는 앞날의 희망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해 가고자 합니다.

한국중화교육교류센터는
우리 학생들에게 중국전문가로서 새로운 삶의 길을 열어갈 수 있도록 진학과 진로상담을 시작했습니다.
대만과 중국 현지에서 중국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나온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자녀들에게 중국이라는 큰 바다의 해변가를 손을 잡고 거닐도록 하겠습니다.그 바다를 보고 어떤 아이는 수영을 하고 싶다고 할테고, 또 어떤 아이는 배를 띄우고 싶다고 할 수 있을테고, 또 다른 아이는 바다 넘어 보이지 않는 더 먼 바다를 꿈 꾸게 할 수 있도록, 낚시법을 알려주기 보다 그냥 바다를 보여주고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해 볼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가 아는것만 가르쳐 주려고 했었던 것이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짧고, 미천한 인생 경험을 모든 세상의 이치를 아는것 처럼 여겨 아이들에게 알려준 이야기들로서는 세상의 변화에 쉽게 적응하는 뛰어난 감감의 우리 아이들이 결코 행복해 할 수 있는 권고가 아니라는 사실을 이해 하였으면 합니다.

이제, 우리 아이들! 우리 학생들에게 행복한 꿈을 갖게 해주고 싶습니다!
최소한 중국관련 분야에서 “중국전문가”가 되는 길로 나아 가려는 우리 학생들에게 행복한 선택이 될 수 있는 안내를 해주고 싶습니다!
한국중화교육교류센터에서 우리 학생들에게 해 줄 수 있는 일을 찾아 나섭니다!

대한민국에 100만명의 중국전문가가 탄생될 때까지 쭉~~~~~

한국중화교육교류센터에서 우리 아이들이 나아갈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